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김경수 교수, 대한임상노인의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이정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02 [13:21]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김경수 교수, 대한임상노인의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이정성 기자 | 입력 : 2019/10/02 [13:21]

 

▲ 가정의학과 김경수 교수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김경수 교수가 2019 대한임상노인의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차기 이사장에 선출되었다. 임기는 2020년 1월부터 2년이다.

 

김경수 차기 이사장은 “사회전반에 노령화라는 큰 화두를 바탕으로 노인과 노화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연구를 진행하여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는 학회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1999년 창립한 대한임상노인의학회는 대한노인병연구회를 모태로 내과,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신경과 등 노인 의학 분야에 관심이 큰 의료진들이 노인질환의 예방, 치료 및 관리 등을 위한 연구와 학문적 교류를 통해 노인의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노인의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두 차례 학술대회 및 노인의학전문 인정의 고시를 시행하고 있으며, 집담회 및 학술연수강좌, 연수교육 등을 개최하고, 연 2회의 학회지를 발간하고 있다. 

 

한편 1985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김 교수는 1988년 가정의학 전문의를 취득하였고, 1993년 산업의학 전문의를 취득하였다. 이어 1996년 약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교실 주임교수, 통합행동의학연구소장과 서울성모병원 홍보실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 임상과장 및 임상시험센터장과 의생명산업연구원 임상연구지원센터소장, 의과대학 전공책임교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