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가족과 '스크린 스포츠' 즐겨볼까?

스크린야구, 스크린테니스, 스크린낚시 등 취향별 이색 콘텐츠 눈길

김성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12:18]

추석 연휴, 가족과 '스크린 스포츠' 즐겨볼까?

스크린야구, 스크린테니스, 스크린낚시 등 취향별 이색 콘텐츠 눈길

김성진 기자 | 입력 : 2019/09/09 [12:18]

 

▲ 스크린야구 '스트라이크존'     © 골프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스포츠가 이색 놀이문화로 눈길을 끌고 있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의 경우, 업계 최초로 타격감은 유지하면서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연식구’를 자체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우수한 가상현실(VR) 및 Vision 센서 기술을 비롯해 업계 최고의 Full HD 그래픽의 퀄리티를 구현하며 경기 중계, BGM, 응원, 효과음 등 다양한 사운드 효과까지 더해 마치 야구 선수가 된 듯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스크린야구장은 특히,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추석 연휴 기간 매출은 전주 대비 약 7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지난해 설 연휴 기간 매출 역시 전주 대비 약 73% 상승하는 등 매년 명절 시즌을 맞아 약 70~80%가량의 높은 매출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 스크린테니스 '테니스팟'     © 골프존

최근, ‘US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정현, 권순우 선수가 나란히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거두며 ‘테니스’를 향한 국민들의 관심과 기대는 더욱 높아졌다. 이러한 테니스의 인기에 힘입어 날씨에 대한 제약 없이 실내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테니스 또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은 국내 최초, 인공지능(AI)과의 랠리 기능을 도입한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로, 올해 7월에는 세계 최초, 두 명의 사용자가 한 시스템에서 동시에 1:1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듀얼 모드’ 적용으로 운동성뿐 아니라 게임성까지 한층 강화하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였다.

현재 채널A에서 성황리에 방영 중인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 등의 인기에 힘입어 낚시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상승하면서 실내 낚시터뿐 아니라 실제 바다낚시와 유사한 손맛과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는 스크린낚시 또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바다낚시를 계획하고 있다면 먼바다로 낚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귀성객들로 붐비는 도로 위보다 가까운 도심 속에서 비용과 장비 구입 등에 대한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크린낚시를 추천한다.

▲ 스크린낚시 '피싱조이'     © 골프존

스크린낚시 브랜드 ‘피싱조이’는 자체 개발한 낚싯대의 구동부와 전자 릴을 통해 물고기의 움직임과 미세한 떨림까지 세밀하게 전달한다. 또한, 피싱조이 매장 내 설치된 스탠다드형 와이드 화면과 파노라마형 스크린을 통해 실제 낚시터 환경을 생생하게 구현하며 살아있는 현장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잡은 물고기에 대한 정보와 누적 어획량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가족∙지인과 함께 낚시 대결도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