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

혈관 청소부 ‘크릴오일’ 건강하게 먹는 방법

김성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15:06]

요즘 핫한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

혈관 청소부 ‘크릴오일’ 건강하게 먹는 방법

김성진 기자 | 입력 : 2019/08/22 [15:06]

 

▲ 어획부터 가공까지 직접 관리하는 크릴오일,‘크릴리오’     © 동원에프앤비

올해 건강식품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은 제품을 꼽는다면 단언 ‘크릴오일’이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 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오일이다. 새우와 비슷한 생김새의 크릴은 난바다곤쟁이 목에 속하는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최근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며 중장년층 남성의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혈관 청소부’로 불릴 만큼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당뇨 합병증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염증으로 인한 관절염 증상 개선과 관절 통증 호전에도 탁월하다.

고단백, 필수 지방산 및 키틴, 키토산, 오메가 3 등이 풍부한 크릴오일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으며, 암 예방과 항산화 효과 등에 도움을 주어 중년 여성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동원F&B는 이런 크릴오일의 인기에 힘입어 어획부터 가공까지 직접 관리한 크릴오일 ‘크릴리오’를 출시했다.

보통의 크릴오일 제품들은 외국의 크릴 원료를 수입해 가공하는 형태로 생산되는데 반해 ‘크릴리오’는 동원산업의 세종호가 청정 남극해에서 직접 어획한 신선한 크릴을 생산, 가공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생산됐다.

특히 선상에서 영하 30도 이하에서 급속 냉동해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고 있다. 이후 냉동한 크릴을 국내로 들여와 해동과정을 거치지 않고 즉시 건조 후, 오일을 추출해 더욱 신선하다.

이렇게 좋은 크릴오일도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 하루 1티스푼, 약 2000mg 이하로 해야 하는데,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공복에 섭취 시 위경련, 구토, 설사, 식욕감퇴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