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근육 형성 돕는 비타민D, 칼슘, 비타민 등 함유된 프로틴 음료 각광

주지혜 기자 | 기사입력 2019/08/19 [09:49]

중장년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근육 형성 돕는 비타민D, 칼슘, 비타민 등 함유된 프로틴 음료 각광

주지혜 기자 | 입력 : 2019/08/19 [09:49]

 

▲ 마이밀 뉴Nu프로틴 출시     © 대상웰라이프

 

단백질은 신체를 이루는 주성분이자 3대 영양소 중 하나로 몸의 에너지원을 만들고 신체활동을 원활히 하는 데 필수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근섬유가 위축되고, 근육의 기능도 떨어져 꾸준한 단백질 섭취로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중장년층의 단백질 권장량 섭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 하지만 한국인의 식습관에서 단백질 권장섭취량을 챙기기 쉽지 않아 60세 이상 2명 중 1명 이상은 일일 권장량 이하의 단백질을 섭취한다고 나타났다.

이처럼 중요하지만, 부족한 단백질 섭취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이를 활용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가 선보인 단백질이 고함량 된 균형단백질 ‘마이밀 뉴Nu프로틴’ 플레인맛, 호지차맛’ 2종. 이 제품은 50년 이상 축적된 대상의 식품 연구 노하우와 건강식품 브랜드 대상웰라이프의 기술력으로 만든 고함량 균형단백질로 중장년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부족한 단백질을 쉽게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루 1회 2포로 하루 20g의 단백질을 섭취해, 간편하게 일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5:5의 비율로 이루어져 균형 잡힌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다. 또한, 근육 합성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BCAA이 4,000mg과 비타민D와 칼슘, 항산화 비타민이 함유되어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섭취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Nu프로틴’ 관계자는 “최근 고령화가 심화함에 따라 근육 감소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60대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 단백질 섭취에 중장년층의 관심이 몰려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단백질은 근육, 결합조직 등 신체조직의 구성성분으로 일일 권장량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챙기기 힘든 소비자를 고려하여 양질의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 매일유업


매일유업도 부족한 단백질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을 내놨다. 1회 분량에 125㎖ 용량 기준 단백질 8g과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 1000㎎ 외에도 미네랄, 비타민 등이 함유돼 있다.

특히 누구나 거부감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7가지 곡물과 견과류(수수, 조, 율무, 현미, 땅콩, 호두, 보리)를 첨가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더했다. 액상형 파우치 형태로 컵에 따라 마시거나 제품 그대로 개봉해 바로 섭취할 수 있어 편리하다.


▲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김종국 프로틴 음료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기존 가루 형태 단백질 쉐이크와 달리, 물이나 우유를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흔들어 마실 수 있는 RTD형(Ready To Drink) 단백질 보충제다.

한 병에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아미노산 18종이 담긴 올인원 제품으로 운동 후 마시면 수분 및 단백질 보충이 가능하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프로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