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팅데이, 행복하게 먹기 좋은 메뉴

치밥, 볶음면부터 라볶이, 육포까지

이정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01 [10:28]

치팅데이, 행복하게 먹기 좋은 메뉴

치밥, 볶음면부터 라볶이, 육포까지

이정성 기자 | 입력 : 2019/08/01 [10:28]

 

▲ ‘마늘면볶이’     © 농심

 

 

'(몸을) 속인다'라는 뜻의 'Cheating'과 'Day' 의 합성어 치팅데이(Cheating Day)는 다이어트 기간 동안 먹고 싶은 것을 참고 있다가 1∼2주에 1회 혹은 정해진 기간마다 1회 정도 먹는 것을 뜻한다. 특히 “다이어트는 365일하는 것”이라는 평생 다이어터들에게 치팅데이는 장기간 다이어트에 꿀같은 시간이다.

이런 날 소확행을 누릴 수 있는 신상 핫템만 추려봤다. 곧 있으면 SNS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메뉴. 누구보다 먼저 선점해 보자.

 

▲ ‘런닝팬 매콤간장볶음면’     © 삼양식품

 

간장양념장에 꼬막의 맛을 더한

삼양식품, ‘런닝팬 매콤간장볶음면’

삼양식품이 불닭에 이어 새로운 볶음면 브랜드인 ‘런닝팬’을 선보이고, 첫 번째 제품으로 '런닝팬 매콤간장볶음면'을 출시한다.

한식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간장양념장에 꼬막의 맛을 더해 차별화한 제품으로, 간장에 마늘, 고추, 매실농축액, 참기름 등을 넣어 매콤하고 짭조름한 양념장을 재현하고, 꼬막엑기스를 첨가해 한국적 풍미를 강조했다. 또한 깨, 쪽파 후레이크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 고소함과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마늘라볶이가 컵라면에 쏙!

농심 ‘마늘면볶이’

농심 마늘면볶이는 마늘 풍미가 배어있는 진한 떡볶이 소스와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진 비빔타입 용기면이다. 매콤한 고추장과 마늘농축액으로 만든 액상스프로 감칠맛 나는 소스를 만들고, 튀긴 마늘 후레이크와 야채로 구성된 별첨스프와 마늘, 파슬리를 다진 후첨스프로 마늘라볶이의 맛을 완성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마늘떡볶이’의 소스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전국 유명 맛집을 찾아 다니며 최적의 레시피를 찾아냈다”고 설명했다.

 

 

▲ 청정원, ‘안주야(夜) 육포’ 4종     © 대상㈜



쫄깃하고 부드러운 야식템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육포’ 4종

‘안주야(夜) 육포’는 ▲순창 고추장 육포 ▲불고기브라더스 간장 육포 ▲치즈촘촘 육포 ▲레드페퍼 육포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순창 고추장 육포’는 순창 태양초 고추장으로 맛을 낸 한국식 고추장 불고기 육포로, 얇게 썬 국내산 돼지고기를 고추장에 절여내 깊은 맛을 살렸다. ‘불고기브라더스 간장 육포’는 외식 브랜드 ‘불고기브라더스’의 대표 메뉴인 ‘서울식 육수 불고기’ 소스를 활용해 특유의 간장 불고기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고기 속에 치즈를 통째로 넣은 ‘치즈촘촘 육포’는 고소한 치즈와 부드러운 육질이 어우러지며, 한입 크기의 동전 모양으로 만들어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레드페퍼 육포’는 고기결 사이에 고추씨를 넣고 매콤한 시즈닝을 더해 맛있게 매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돼지 한 마리에서 2%만 나오는 특수부위를 활용해 부드러운 식감이 더욱 두드러진다.

 

 

▲ 굽네 갈비천왕 소스 프로모션 이미지     © 굽네몰


 

반찬부터 요리까지 해결하는

굽네몰, ‘굽네 갈비천왕 소스’

굽네몰이 굽네치킨의 인기메뉴 갈비천왕의 단짠단짠 중독성 있는 감칠맛을 그대로 담은 ‘굽네 갈비천왕 소스’를 8월 1일 출시한다.

기존 소고기, 돼지고기에서 맛보던 갈비구이 맛을 닭고기에 접목해 탄생한 최초의 갈비맛 치킨 굽네 갈비천왕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굽네 갈비천왕 소스’를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해당 제품은 마늘, 양파, 생강 등 국산 채소와 사과, 배 등 다양한 과일로 맛을 낸 특제소스를 사용해 은은한 단맛과 깊은 풍미의 갈비맛이 특징이다.

‘굽네 갈비천왕 소스’는 버섯볶음, 감자조림 등 소스 하나로 간편하게 밥반찬을 조리할 수 있으며, 고기를 따로 재울 필요 없이 갈비구이나 찜닭, 불고기 등 일품요리까지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소시지나 만두, 꼬치 등 간식이나 술안주 메뉴의 디핑 소스로 활용해 곁들여 먹으면 음식 본연의 맛과 함께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해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치팅데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